티스토리 뷰

정보

마트에서 사면 안되는 물건들

눈뜨자마자 2024. 5. 6. 14:16

목차



    반응형

     

     

     

    우연히 유투브를 보다가 마트에서 사면 안되는 물건들 몇가지를 발견했습니다. 그 외에도 사면 안되는 물건들이 많았지만 몇가지만 언급해보겠습니다. 

     

    마트에서 사면 안되는 것

    1. 티백차

     

    요즘 많이 쓰이는 삼각형 티백은 100% 플라스틱 섬유로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뜨거운 물에 5분 이상 담글 경우 116억 개의 미세플라스틱이 발견되었으며 미세 플라스틱은 인체에 들어갈 경우 각종 암과 질병을 유발합니다. 가급적 차 자체를 우려먹을 수 있는 유리나 스텐으로 만든 티 머그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 모조치즈

     

    팜유에 물과 식용유를 섞어 만든 모조치즈는 값싼 피자 제품이나 냉동식품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모조치즈는 고지혈증과 고혈압과 같은 혈관계 질환을 유발할 수 있으며 성분 표시에 '렌넷카제인'과 '팜유'등이 적혀있다면 모조치즈일 확률이 높기 때문에 성분표시를 꼭 확인해야겠습니다.

     

    마트에서 사지말아야 할 모조치즈

     

     

    3. 대용량 세제

     

    세제의 유통기한은 6개월로 생각보다 많이 짧다고 합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세제는 제 역할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대용량보다는 그때그때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용량 세제보다 적은양의 세제를 구입하세요

     

     

     

    4. 과일주스

     

    시중에서 파는 과일 주스를 한 컵 이상 마시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당뇨병 발병 위험이 21%나 높게 나왔으며 과일을 즙 형태로 갈아버리면 섬유질과 비타민이 파괴되고 액상과당 같은 감미료를 첨가하기 때문에 건강에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마트에서 파는 제품들중 합성 첨가물 범벅인 식재료들이 엄청 많습니다. 어쩔 수 없이 구매해야 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조금만 더 신경을 써서 재료명을 철저히 관찰하는 습관을 들이면 좋을것같습니다. 절대 사지말아야한다는 의미보다는 식품을 만드는 회사나 그것을 구매하는 소비자나 합성물질을 점점 줄여나가자는 의미에서 찾아본 글입니다. 나와 나의 가족의 건강을 위해 유기농 사이트나 재료명에 원재료만 들어간 제품들을 구매하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