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리

초간단 저녁메뉴 스파게티 해먹기

눈뜨자마자 2024. 3. 9. 16:09

목차



    반응형

    퇴근하고 나면 아무것도 하기 싫으시죠? 그래서 저는 최대한 간단하게 조리해서 먹는 요리를 많이 선호합니다. 스파게티도 초간단 저녁메뉴 중 하나입니다. 반찬도 필요 없고 단무지나 오이피클이면 되니 간단하게 먹기 참 좋습니다.

    초간단 저녁메뉴 스파게티 재료-오자마자 야채준비해놓기

    .

    오자마자 냉장고에 있는 버섯, 양파, 설날에 선물로 들어온 스팸을 채 썰어놓습니다. 사실 베이컨을 넣으면 더 맛있었을 텐데 가격이 후덜덜해서 식대를 줄이고자 하는 마음에 집에 있던 스팸을 이용했습니다. 냉동고에 잠들어있던 냉동새우를 아침에 출근할 때 냉장실로 옮겨 해동시켜 미림과 후추를 뿌려 잠시 놓아둡니다. 오늘 구매한 것은 1+1 하는 토마토소스와 단무지뿐입니다. 단무지는 내일 김밥을 해 먹기 위해 김밥용 단무지를 구매하였습니다.

    초간단 저녁메뉴 스파케티 만들기-야채볶기

     

    다진 마늘을 볶다가 마늘 향이 올라오면 양파를 볶고 양파가 투명해지면 버섯과 새우를 넣고 볶습니다. 볶다가 토마토소스를 넣고 바글바글 끓여줍니다. 면수를 약간 넣어 조금 부드럽게 소스를 만들어줍니다.

    초간단 저녁메뉴 스파게티만들기-쌀국수와 스파게티면 삶기

     

    옆에는 쌀국수와 스파게티면을 같이 삶습니다. 딸들이 여드름 투성이인데 병원에서 밀가루와 설탕만 줄여도 많이 진전이 된다고 해서 스파게티면을 피하고 쌀국수로 대체하였습니다. 

    초간단 스파게티 만들기-국수와 스파게티면으로 준비했어요

     

    다 삶아진 면에 야채 넣고 바글바글 끓인 소스와 함께  초간단 스파게티로 저녁식사 잘 해결하였습니다. 쌀국수가 좀 남았을 때는 물기를 빼서 야채와 같이 전을 부쳐먹기도 하고, 참기름을 조금 부어 면을 코팅한 후 냉장고에 보관하면 다음날 한 끼식사로 활용가능합니다. 저는 토마토소스가 조금 남아서 아침에 스파게티를 또 먹고 출근했답니다. 비빔소스와 야채를 넣고 비빔국수를 먹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남은국수 보관법-참기름을 조금 부어 코팅한 후 냉장고에 보관해주세요

     

    오늘도 초간단 저녁메뉴 스파게티 만들기로 하루 식사를 마칩니다.

    반응형